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깻잎의 효능 알고먹자~!!

우리가 먹는 일상 음식중에서 가장 많이 먹는 채소 중 하나가 깻잎일껍니다.

 

고기집을가면 상추와 함께 같이 등장하는 깻잎~

 

저도 개인적으로 상추보다 깻잎에 청량고추 살짝 그리고 고기를 하나 얻어져 쌈장에 찍어 먹으면 그것보다 맛있는 것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깻잎은 맛만 좋은게 아니라 효능도 무지 좋으니 알고 먹으면 더 좋을 듯합니다.

 

★ 깻잎의 효능

 

1. 식중독 예방에 좋습니다.

우리가 고기나 회를 싸먹을때 혹시나 식중독 같은것에 걸릴까봐 걱정을 많이하시죠.

깻잎은 이런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페릴키톤이 방부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왠지 깻잎 모양이 까칠까치해보여서 피부와는 상관이 없어 보이지만, 깻잎에는 비타민 A와 C 성분이 풍부해

피부주름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루테이올리과 로즈마린산 성분이 멜라민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기마나 주근깨에 효과가 좋습니다.

 

3. 항암작용에도 좋습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피콜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병원성 대장균이나 병원성균 등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ETA 베타카로틴, 엽록소,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에 매우 좋습니다.

 

4. 빈혈예방

가장 많이 알고 계시는 내용일껍니다. 깻잎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 발달에 아주 좋습니다.

 

5. 신경통 개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말초혈관을 강화시켜 신경통을 예방 및 개선 시켜 줍니다.

 

 

이외에도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 건강에도 예방이 되고 감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금요일 입니다. 연말이고 회식자리가 꽤 있을텐데요.

고기집에 깻잎이 나오면 많아많이 드셔서 건강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