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불면증 극복 수면 꿀팁

최근들어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모든 일상이 마비되고있는데요.

그로인해 경기도 안좋아지다보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의 근심은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또한 행동반경도 줄다보니 무기력해지고는 현상도 같이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근심걱정, 불안, 무기력등은 불면증 같은 수면 문제를 야기하는데요.

불면증을 덜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되도록이면 저녁시간부터 자기 전까지는 좋아하는 일을 하자!!

사람들에게는 여러가지 취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좋아하는 취미를 자기 전에 한다든지, 취미가 없다면 재미있는 영화나 TV를 상영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잠자리에 들면 근심, 걱정거리를 덜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즉, 좋아아는 일을 함으로써 걱정과 불안을 잊고 잠자리에 들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잠자라에 누워서는 스마트폰으로 뉴스와 같은 기사를 읽지 말자!!

잠자리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자체를 보는 것도 수면을 방해하는데 뉴스 기사를 보다면 좋은 소식보다는 나쁜 소식들이 많이 있다보니 그런 내용을 많이 읽다보면 생각과 걱정이 많아져서 잠을 이루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머리 속에 한번 생긴 상념은 바로 떨치기가 정말 쉽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뉴스기사 등을 자기 전에 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취침 시 상념이 생기면 복식호흡을 한다!!

복식호흡 자체가 근육의 이완과 심박수를 완화시켜주시때문에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유때문에 복식호흡 하라고 조언하는 이유외에도 복식호흡에 집중하다보면 숨쉬는 것에 자연스럽게 집중이되서 상념이 갑자기 없어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5분 정도만 복식호흡을해도 상념이 없어지면서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불면증 극복에 좋은 수면 꿀팀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정말 많은 걱정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느리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우리가 느끼지 못했던 여유를 조금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